고대안산병원, 의료기기 및 바이오 관련 공동연구위해 안산사이언스밸리와 MOU(July 14, 2016) > 공지사항

본문 바로가기
전체메뉴 보기 전체메뉴 닫기

공지사항 목록

고대안산병원, 의료기기 및 바이오 관련 공동연구위해 안산사이언스밸리와 MOU(July 14, 2016)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8-11-12 10:54 조회141회

본문

고대안산병원, 의료기기 및 바이오 관련 공동연구위해 안산사이언스밸리와 MOU
고대 안산병원(원장·차상훈)과 안산사이언스밸리는 7월 14일 고려대 안산병원 13층 대회의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앞으로 안산사이언스밸리의 참여기관으로 활동하여 의료기기 및 바이오 관련 산·학·연 간 공동연구추진에 관해 상호 협력관계를 구축하기로 약속했다. 

이날 협약식은 고려대학교 안산병원 차상훈 원장, 이승훈 연구부원장, 송우혁 진료부원장, 최선주 간호교육행정팀장과 안산사이언스밸리 대표로 경기테크노파크 윤성균 원장을 비롯해 최강선 기술지원 본부장, 김태우 안산산업경제혁신센터 본부장, 박영주 운영기획팀장이 참석했으며 협약식 이후 실무자들이 참석하는 자리를 마련하여 앞으로 진행될 다양한 연구교류와 발전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다.

차상훈 고대 안산병원장은 “지역 유일의 연구혁신 대학병원으로서 진료 뿐 아니라 대학 본연의 역할인 연구에 힘쓰고 있으며 임상연구를 진행하고 있는 고려대 안산병원에 있어 안산사이언스밸리가 진행하고 있는 의료기기 및 바이오 관련 공동연구를 통해 양 기관의 발전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을 기대한다.” 며 “앞으로 고려대 안산병원은 안산사이언스밸리 참여기관과 함께 상호 협력과 교류를 통해 보건의료연구의 경쟁력 확보와 발전이라는 공동의 목표를 달성하고 의료산업의 발전에 기여하겠다.” 고 말했다. 

윤성균 경기테크노파크 원장은 “지역 산・학・연 기관과 융・복합 연구를 주도하며 연구혁신병원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고려대 안산병원이 안산사이언스밸리에 참여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참여기관과 협업을 통해 지역경제의 발전과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나아가 대한민국 의료의 성장과 고려대 안산병원의 연구중심병원 도약에 함께하겠다.”고 말했다.

안산사이언스밸리는 경기도 안산시에 위치한 산·학·연·관의 핵심주체들로 구성된 과학기술혁신 클러스터로서 국책연구기관, 대학, 대기업연구소, 200여개 중소·벤처기업 등이 집적되어 활발한 연구활동을 하고 있다. 

지역 내 거점병원인 고려대 안산병원이 안산사이언스밸리에 참여기관으로 활동함으로서 의료산업의 연구와 발전에 기여하게 될 예정이다.